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1. 드디어 미국 주식 시작!!! (+자금 출처는?!)
    미국주식 일기 2020. 5. 8. 10:49

    1.

    때는 바야흐로

    지금으로부터 1년 전,

    2019년 2월....

    나는 소수몽키 님의 책 <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>를 읽었고

    그 뒤 여러 책을 읽으며 

    내가 정말로 가고 싶은 길은 미국 배당 투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♥♥

     

    https://naomilife.tistory.com/2

    (내가 정리한 것 1탄)

     

    https://naomilife.tistory.com/3

    (내가 정리한 것 2탄)

    하. 지. 만.

    공부를 한 이후...

    1년이 지난 지금까지

    나는 미국주식투자를 1도 하지 않았는데

    그 이유는....

    하지 않은게 아니라 못한거.................

    아흑.

    그렇다.

    나에겐 총알이 부족했다.

    아무리 공부하면 뭐해. 당장 장에 들어갈 총알이 없는걸. ㅠ ㅠ ㅠ

   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진 이후부터

    1년 내내

    책도 뒤적뒤적하고

    유튜브 채널도 힐끔힐끔 보고 했지만

    당장 종잣돈, 씨드머니가 없었던 나는

    미국주식을 살 수가 없었뜨아......

    물론 돈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. 헴헴

    하지만 나름의 고금리(그래봤자 세전 4%, 5%이긴 하다.) 적금 이곳 저곳에

    돈이 묶여 있었던 터라

    2~3년 뒤에나 찾을 수 있었던 것.

    어쨌든, 그래서 늘 한국주식만 소액으로 껄떡이고(?)

    미국 주식은 그림의 떡이었는데.....

    었는데........

   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다!

    어떻게?

    2.

    남푠찬스!!!!!!!!!!!!!!!!!!!!!

     

    세계경제상황이 워낙 안좋다보니

    미국 주식지수가 한국처럼 엄청 폭락했었다. (물론 지금은 많이 회복됐지만)

     

    s&p 500의 6개월 차트. 2020/3/23일에는 최저점 2237.40을 찍었다.

    지금 주가가 급락한 이 위기가

    나에게 기회라는 것은 아는데

    으아앙

    나도 들어가고 싶다규~~~

    발만 동동 굴리고 있었는데

    그게 눈에 보였는지

    남편이

    몇일 전

    내 계좌로....

    천만원을 쏴줬다. (천원 아님)

    천만원이면 과감해야지! ㅋㅋ

    꺄아아~~

    남표나~~~~~

     

     

    나의 투자를 지지+지원해 주다니....

    너무 고맙쟈냐?!! ㅠㅠㅠㅠ

    (당신도 이 위기가 그냥 지나감이 못내 아쉬웠구나?! ㅋㅋ)

    이렇게 자금을 지원받아

    드디어

    드디어

    내가 눈독들이던 그 종목을!!

    시가배당률 7%대의 금액으로 사게 되었다.

    아줌마 완전 나같군

    그 종목은?

    To be continued.....♥

Designed by Tistory.